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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대행

통신판매업 신고방법 &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발급(스마트스토어)

by 행스맘 2022. 10. 17.

 

사업자등록증 온라인 발급 후 통신판매업 신고도 함께 해보았습니다. 구매대행에 필요한 서류를 준비 중인데 거의 온라인으로 가능하니 참으로 편리합니다. 통신판매업 신고도 물론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기록 차원으로 남겨봅니다. 

 

사업자등록증 온라인발급방법

통신판매업 신고를 위해서는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이 필요한데요.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가입하면 바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판매를 위해서는 스마트스토어 가입도 꼭 필요하므로 미리 가입하여 승인받아놓으면 좋겠습니다. 가입 후 주말 포함 5일 정도 후 가입신청이 승인되었다는 문자가 도착하였습니다. 

 

우선 통신판매업 신고에 필요한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발급부터 받아봅니다.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발급은 스마트스토어 가입 후 개설하면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발급방법

 

스마트스토어 가입 필수서류 

 

국내 사업자
- 사업자 등록증 사본 1부 (발급일 1년 이내)
- 대표자 인감증명서 (또는 대표자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사본 1부 (발급일 3개월 이내)
- 대표자 혹은 사업자 명의 통장 (또는 계좌개설확인서 온라인통장표지) 사본 1부
- 법인사업자의 경우 법인 인감증명서 사본 1부 (발급일 3개월 이내)
- 법인사업자의 경우 법인 명의 통장 사본 1부

※ 대표자 명의 휴대전화 인증 시에는 인감증명서가 필요 없습니다. 그래서 저의 경우는 사업자등록증 사본으로 스마트스토어 가입 후 개설이 가능했습니다.

해외상품(구매대행)이나 건강기능식품, 의료기기, 전통주 관련 상품을 판매하려면 별도 약관 동의나 서류를 제출해야 판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에 필요한 서류는 계속 준비하고 있어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가입이 되었다면 판매자 정보에서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발급방법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은 PDF 파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출력하여 스캔 후 jpg 파일을 준비해놓습니다. 전 스캐너가 고장 나 스마트폰으로 찍어서 이미지 파일을 준비했어요.


통신판매업 신고 온라인으로 하기


정부24 홈페이지 > 통신판매업신고

통신판매업 신고 검색어를 입력하면 신청 페이지 빠른 확인이 가능합니다. 

 

정부24

 

통신판매업 신고

 


업체정보, 대표자정보, 판매정보를 입력하고 구비서류를 첨부합니다. 이때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이미지 파일을 첨부하면 됩니다.

 

 

통신판매업 신고하기

 

신고증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본인출력)으로 선택 후 민원신청을 클릭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저는 편하게 집에서 출력을 하고 싶어서 온라인발급으로 신청하였습니다.  

 

 

신청 후 주말 포함하여 5일 정도 후에 문자로 통신판매업 신고증 출력이 가능하다는 문자가 왔습니다. 신고증 인쇄창이 활성화되어 있는 시간이 길지 않으니 빠른 시간 내에 출력하라는 안내와 함께요. 바로 통신판매업 신고증을 출력하였습니다.

 

 

통신판매업신고증 출력방법

 

정부24 > 나의 GOV > 나의 서비스 > 서비스 신청내역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통신판매업신고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PDF 파일로 저장한 후 출력도 해놓았습니다. 

 

통신판매업신고증 출력방법

 

 

[ 10월 7일 ]  
1. 사업자등록증 신청 후 발급
2. 스마트스토어 개설 →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발급
3. 통신판매업 신고

 

[ 10월12일 ]

1. 통신판매업신고증 처리완료  → 발급

2. 스마트스토어 가입 심사 승인됨

 

 

이상 온라인으로 편하게 스마트스토어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발급과 통신판매업 신고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오늘도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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